티스토리 뷰

생활속꿀정보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및 유의사항 알아보자

평소 잘 사용해 왔는데, 만약 분실하거나 손상이 되었을 때,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절차를 알아두면 안전하고 신속하게 카드를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그 과정은 매우 간단하고 빠르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thumbnail_img

온라인 재발급 신청

우선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 앱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재발급은 카드신청 페이지에서 할 것이라 여겨지지만, 재발급이라는 이유는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는 이상 분실했을 경우가 가장 높기 때문에 카드 신청에서 하는 것이 아닐 것입니다. 그래서 고객센터 페이지의 카드분실신고와 함께 재발급 메뉴를 이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때 필요한 본인 인증 과정을 모두 마치면 신청 완료와 함께 약 1주일 이내에 새로운 체크카드를 받아볼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분실신고 후에는 60일 이내에 재발급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NHcheck_card_img

오프라인 재발급 신청

온라인이 힘들다면,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집과 가까운 농협 지점을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방문 시에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직원과의 소통으로 쉽고 빠르게 신청 절차를 마치면 대략 1주일 이내에 카드를 받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card_img

 

당연히 아시겠지만, 카드를 받을 때 본인이 직접 수령을 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할 것이고, 대리 수령의 경우에는 카드 사용등록을 따로 해야 된다는 점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카드 재발급에는 어려움이 없지만, 분실하였을 때는 마음의 상처를 입지 말고, 신속하게 분실신고 처리를 하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