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소에 간식으로 먹는 과자 봉지 접는 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맛있게 과자를 먹다가 남았을 때, 그 남은 봉지를 어떻게 처리를 할지 고민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집이라면 밀폐용 용기에 담아놓을 수도 있겠지만, 그러지 못할 경우나 대충 놓고 싶을 때 봉지를 깔끔하게 접어두고, 공간 절약과 깔끔한 정리가 가능하도록 도와주길 바랄 때가 많습니다.
기본 접기 방법
우선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과자 봉지를 평평하게 펼친 후, 남은 과자는 당연히 아래쪽으로 몰아넣습니다. 그리고 윗부분을 세 번 접어줍니다. 이때 봉지의 양쪽 끝을 안쪽으로 살짝 밀어 넣어 고정하면 봉지가 쉽게 펴지지 않습니다.
삼각형 접기 방법
다음으로, 봉지를 펼친 후 남은 과자를 아래쪽으로 모아 윗부분을 두 번 접습니다. 이번에도 양쪽 끝을 안쪽으로 접어 삼각형 모양을 만들어 봉지 윗부분을 다시 한번 봉지의 안쪽으로 끼워 넣어 고정합니다. 주로 엄마들이 이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을 많이 봤었던 것 같은데 봉지가 잘 풀리지 않게 약간의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다만, 이러한 방법들은 과자가 너무 많이 남았을 때에는 접기도 어려울뿐더러 잘 풀릴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자 봉지를 좀 더 깔끔하게 접고 싶다면, 봉지 안의 공기를 최대한으로 빼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집게나 통에 넣지 않는 이상 약간의 공기는 통하겠지만, 일상생활에서 순간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