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소 맥북을 사용할 때 기기의 전원을 올바르게 종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뛰어난 성능과 간편함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지만, 정기적으로 효율성과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안전하게 정상적으로 종료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PC도 마찬가지이겠지만, 맥북과 같은 노트북도 안전 종료로 데이터 손상이나 시스템 오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기에 맥북 끄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북을 끄는 여러 가지 방법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메뉴 바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화면 왼쪽 상단의 Apple 로고 아이콘을 클릭 후 나온 팝업 창에서 시스템 종료 옵션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으로 진행하였을 때, 현재 작업 중인 파일에 대해 저장하지 않은 상태를 경고 메시지로 표시하여 데이터 손실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 전원 버튼을 강제로 길게 눌러 끄는 방법입니다. 이는 데이터 손실뿐만 아니라 기기 자체의 손상을 발생시킬 수 있기에 때문에 정말 긴급한 상황이나 먹통인 상태에서만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또한, 절전 모드를 사용해 보는 것도 배터리 관리에 도움 되면서 종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정적인 사용을 위한 추가 팁
대부분의 PC, 노트북과 같은 전자기기는 동일하겠지만, 맥북도 끄기 전에 잊지 말아야 할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모든 응용 프로그램들을 제대로 종료하는 것이며, 저장해 두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외부 기기인 USB, 외장 하드 등을 안전하게 제거 후 종료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매우 간단한 작업처럼 보이지만, 망가지는 일 없이 정상 종료하는 습관으로 성능과 수명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저장하기 및 외부 기기 안전 제거를 하는 습관을 실천하면서 맥북 사용에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