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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택배 반품예약 절차 파악하고 유의사항 알아보자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몇 번만 터치하면, 온라인 쇼핑 주문을 간편하고 쉽고 빠르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은 어떠한 이유로 구매하였던 품목을 반품해야 할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택배사마다 비슷하기도 하겠지만, 이번에는 한진택배 반품예약 방법과 그에 따른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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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택배 반품예약 방법

아시겠지만,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한진택배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거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한진택배를 통해 상품을 수령하였다면, 운송장번호를 사용하여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반품예약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반품 진행은 구매한 업체를 통해야 순차적으로 진행이 될 것입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개별적으로 이용을 해야 할 때는 택배비가 발생하게 되며, 초소형 상품의 경우 5천 원, 대형 상품의 경우 1만 원의 운송료가 부과된다는 점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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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예약 시 유의사항

일단, 반품을 하게 될 때에는 해당 상품의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여 훼손이 되지 않도록, 사용한 흔적이 없도록 세심한 확인이 필요로 할 것입니다. 이는 반품이 거절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반품 준비 서류나 포장박스도 함께 준비하여 수거 일정에 맞추어 두는 것입니다. 기사님과의 연락락으로 지정 장소에 물품이 수거되면, 그 자리에 확인증도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들을 미리 알고, 본인에게도 일이 생겼을 경우에 자연스럽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도움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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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 방법과 약간의 유의사항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반품 진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일이 생기지 않으면 좋겠지만, 언제나 내가 원하는 상황만 발생하지는 않기 때문에 알고 지나가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