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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몇 번만 터치하면, 온라인 쇼핑 주문을 간편하고 쉽고 빠르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은 어떠한 이유로 구매하였던 품목을 반품해야 할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택배사마다 비슷하기도 하겠지만, 이번에는 한진택배 반품예약 방법과 그에 따른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진택배 반품예약 방법
아시겠지만,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한진택배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거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한진택배를 통해 상품을 수령하였다면, 운송장번호를 사용하여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반품예약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반품 진행은 구매한 업체를 통해야 순차적으로 진행이 될 것입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개별적으로 이용을 해야 할 때는 택배비가 발생하게 되며, 초소형 상품의 경우 5천 원, 대형 상품의 경우 1만 원의 운송료가 부과된다는 점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반품예약 시 유의사항
일단, 반품을 하게 될 때에는 해당 상품의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여 훼손이 되지 않도록, 사용한 흔적이 없도록 세심한 확인이 필요로 할 것입니다. 이는 반품이 거절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반품 준비 서류나 포장박스도 함께 준비하여 수거 일정에 맞추어 두는 것입니다. 기사님과의 연락락으로 지정 장소에 물품이 수거되면, 그 자리에 확인증도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들을 미리 알고, 본인에게도 일이 생겼을 경우에 자연스럽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도움 되길 바랍니다.
예약 방법과 약간의 유의사항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반품 진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일이 생기지 않으면 좋겠지만, 언제나 내가 원하는 상황만 발생하지는 않기 때문에 알고 지나가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