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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번호 매기기 쉽게 하는 방법

엑셀에서 데이터를 정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많은 양의 데이터를 다룰 때 유용한 도구이면서 편리하게 해주는 엑셀 번호 매기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를 통하여 데이터를 순차적으로 정렬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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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에서 번호 매기기 방법

이미 엑셀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알고 있을 기본적인 방법으로 셀에 직접 숫자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번호 순번을 시작할 셀 위치에서 1을 입력 후, 연속할 다음 셀에 2를 입력한 후, 두 셀을 shift키 + 이동키 또는 마우스로 블록 설정으로 선택하여 마우스로 선택된 셀의 오른쪽 하단의 모서리 부분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드래그를 하면 3부터 숫자가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그다음 방법으로는 수식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시작할 첫 셀에는 1일 입력하고, 그다음 셀부터는 '=첫셀 + 1'과 같은 수식으로 입력 후, 우측 하단 모서리로 드래그를 하면 순차적으로 채워지게 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효율적으로 활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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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및 중요 팁

번호를 매기기 전에 데이터가 있는 범위를 정확하게 선택해야 번호가 올바르게 매겨집니다. 중간에 데이터가 변경되거나 수정 및 삭제가 되는 경우,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수식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순번에는 1씩 늘어가는 것이 아닌, 1 다음 3으로 홀수 번호로 이어지게 할 경우에는, 말 그대로 첫 번째 셀에는 1을, 두 번째 셀에는 2를 입력 후 마찬가지로 드래그하면 연속된 홀수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순번을 매기는 열의 바로 옆 열에 데이터가 이미 채워져 있다면, 채워진 데이터 값까지 자동으로 순번이 채워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순번을 매길 열에 각 셀에 1과 2를 입력해 두고, 블록 설정 후 기존처럼 드래그를 하는 것이 아닌, 마우스 더블 클릭을 하게 되면, 바로 옆 열의 데이터가 채워진 셀까지 자동으로 순번이 채워지게 되는 기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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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번호 매기기 기초 기능을 활용하면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