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컴퓨터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활용하여 문장을 매끄럽게 만들기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사용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하면,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말을 글로 옮겨 적을 때 할 수 있는 실수들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되와 돼 중 어느 글자를 사용해야 올바른지 헷갈리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됩니다. 가장 빠르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으로 하와 해로 대입을 해보면 쉽게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래도 아리송한 분들은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하는 게 전체 문장을 고치는데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thumbnail_img

물론, 되와 돼 이외에도 많은 단어들이 있을 것입니다. 처음 몇 번 정도는 찾는 일이 잦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말로만 해왔지, 글씨로 직접 써보는 상황은 많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naver_spell_check_img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의 경우, 원문을 검사하는 글자수가 300자 밖에 안되기 때문에 적당한 문장을 확인해 볼 때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긴 글의 자소서나 일기 및 소설과 같은 장문의 글은 다른 곳에서 검사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naver_spell_check_img1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

네이버 이외에 잡코리아의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해 봤습니다. 여기는 300자 보다 조금 많은 500자로 정해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 사람인에서도 확인을 해보았는데, 글자수는 최대 4000자까지 가능하다고 되어 있지만, 맞춤법 검사가 정확하게 된다는 느낌은 받지 못한 것 같습니다.

 

jobkorea_spell_check_img

아무쪼록 조금 더 정확한 맞춤법 검사를 위해서는 2~3군데에서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